뉴스
정치/행정
장성철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0. 03.25. 18:21:02
오는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장성철 예비후보는 25일 "제주도를 위한 특별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한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산업단지'를 제주시 서부권에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또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세부과제로 ▷식품산업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 ▷제주 농수축산업과의 연계성 강화 ▷생산자단체 주도의 식품경영단체 육성 ▷ '청정제주' 이미지를 활용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지속가능한 식품산업 다변화 등을 선정했다.

 장 예비후보는 "제주의 농·수·축산물과 '청정제주' 브랜드 효과를 접목하면 제주도를 국가차원의 전략적 식품산업기지로 육성할 수 있고,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성분과 원산지 등을 따져 안전하게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로 거대한 글로벌 식품시장을 목표로 고부가가치 중심의 식품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한다면, 제주의 1차산업 활성화와 막대한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