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祝 창립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창립기념일을 축하합니다]9월 11일~17일
채해원 기자 seawon@ihalla.com
입력 : 2017. 09.11. 00:00:00
"도리지점 개점을 제2창업 계기로"


▶제주Y신협=11일 창립 37주년을 맞는 제주Y신협(이사장 고정언·사진)은 현재 조합원 1만여 명에 자산 1100여 억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 서민 금융기관이다. 2015년부터 2년 연속 신협중앙회 경영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 제주시 도두1동에 도리지점을 개점한 뒤 제2창업이란 각오로 신제주지점과 함께 조합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YCU부녀봉사단을 필두로 매월 지역 내 요양원 봉사, 경로당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정언 이사장은 "Y신협 조합원과 희로애락하면서 새로운 각오와 혁신으로 제주지역 서민 금융기관의 첨병이 되겠다"고 밝혔다. ☎ 755-1501.



"서부지역 대표 농협으로 위상 우뚝"


▶대정농협=오는 15일 창립 45주년을 맞는 대정농협(조합장 이창철·사진)은 중앙단위 경영평가 결과 경영안전성을 인정받은 농협으로, 금융·경제사업을 비롯해 영농기술 교육, 친환경농업인 육성, 농촌사랑 봉사단 운영 등 서부지역 대표 농협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마늘 주산지로서 농가소득 보장을 위한 수매가를 결정하고 있고 전분 가공 공장 준공으로 지역 농산물의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또 산지 유통센터에 저온저장고와 자재백화점도 운영하고 있다.

이창철 조합장은 "변함없이 대정농협에 사랑과 믿음을 주는 농업인과 조합원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 794-8501.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 앞장"


▶벽크린산업=오는 17일 창립 6주년을 맞는 벽크린산업(대표 백종원·사진)은 전국 최초로 건물 외벽의 오염을 원천적으로 막아주는 '건물 외벽용 배수장치(벽크린시스템)'를 개발해 깨끗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벽크린 시스템은 건물 오염을 방지해 도색주기를 연장함으로써 관리비와 시공 원가 절감에 효과적이다. 또 2014년 대한민국 기술혁신 대상·우수발명특허대상, 2015년 창조경영 대상, 2016년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에 선정되는 등 기술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백종원 대표는 "선진화된 건물 외벽용 배수장치를 이용해 제주지역의 주거문화 발전과 깨끗한 도시 미관을 가꾸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767-0458. 채해원기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