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정계삼·한정숙 부부 대통령표창 수상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0.22. 00:00:00

남원농협 조합원인 정계삼(69)·한정숙(66)씨 부부는 21일 열린 농협중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표창전수식에서 '제56회 새농민상(像) 본상'과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들 부부는 1970년대부터 영농을 시작해 두진농장을 경영하면서 고품질감귤 생산과 함께 개방형 농장운영으로 귀농인과 초보농업인 등 후계농업인들에게 농업기술 전수와 컨설팅에 적극 동참해 왔는데, 2008년 12월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새농민상을 수상한 후 새농민회원으로 활동해 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아웃리치 봉사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선미)와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남영미)는 최근 동행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도 경계 지역 및 학교를 중심으로 '시센터 연합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청소년을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으나 '사과 DAY'(10월 24일) 행사에 맞춰 서귀포시, 제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합해 지난 14일 한국뷰티고등학교와 21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고 심리상담서비스 안내를 담은 홍보물을 배포했다.



표선농협 상반기 중앙회 업적평가 ‘우수’


표선농협(조합장 고철민·사진)은 농협중앙회가 실시하는 9월 말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3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내 농축협 중 유일한 상위권 입상이다.

농협중앙회의 종합업적평가는 매년 상·하반기 입지유형과 사업규모에 따라 전국 1118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총 20개 그룹으로 나눠 경제사업, 상호금융, 보험, 이익관리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사무소를 가리는데 평가는 6월말, 9월말, 연도말에 이뤄진다.

고철민 조합장은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사업참여에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밝혔다.



중문농협 조합원 대상 법률상담봉사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 19일 본점 회의실에서 농업인 조합원 대상으로 법률상담봉사를 진행했다.

법률상담은 농협중앙회의 협조로 전문변호사와 농업인간 1:1 개별상담으로 민사·가사·형사·행정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부딪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농기센터 신규농업인 교육 수료식


제주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지난 20일 고구마 실증포장에서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 23명 대상으로 고구마 수확 체험 실습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3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13회에 걸쳐 신규농업인에게 기초 영농기술교육 등을 통해 농업·농촌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