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미래 제주농업 이끌 후계세대 육성 ‘한 뜻’
서귀포 농기센터·산과고·4-H연합회 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7.27. 00:00:00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기수환)·서귀포시4-H연합회(회5장 김용환)와 '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제주의 미래농업 후계세대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3개 기관은 청년농업인과 농업 전공계열 청소년 역량 강화, 유기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영농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지원 ▷청년농업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농업 전공계열 학생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최신 영농정보 및 영농기술 교류 등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화 관련 자격 취득 과정 등 청년농업인 육성 프로그램 운영, 농촌융복합사업장 및 영농실습 교육장 제공에 협력한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농업기계화 관련 기술 습득 실습장소 및 전문강사를 지원한다. 서귀포시4-H연합회는 4-H회원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농업 전공계열 학생과의 인적 네트워크 및 영농정보 기술 교류에 앞장서게 된다.



안덕면 주요도로변 계절화 심기


서귀포시 안덕면은 사계절 꽃피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 내 주요도로변 화단과 공한지에 안젤로니아, 펜타스, 천일홍 등 계절화를 식재하고 있다.

안덕면은 자체 양묘장에서 직접 키운 메리골드를 비롯해 유채, 메밀, 수국 등을 심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서귀서초 여름방학 오케스트라 캠프


서귀서초등학교(교장 허덕희)는 지난 22~23일 방학 기간을 맞아 솜바니스트 오케스트라 단원 3~6학년 5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오케스트라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오케스트라 캠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각 교실에서 바이올린, 비올라 및 첼로 등 파트별로 연습이 이뤄졌다.



우도초 여름방학 체험영어캠프


우도초·중학교(교장 이강식)는 지난 20~23일 3~6학년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Welcome to the world of English'라는 주제로 여름방학 체험영어캠프를 운영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원어민과 실제적인 상황에서 의사소통함으로써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영어권 문화를 이해하는 자질을 갖추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중문중 월평기자단 여름 캠프 발대식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진희)는 지난 22일 중문중학교 도서관에서 지역 청소년이 기사 콘텐츠를 통해 월평마을을 알리는 '월평기자단 여름 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문중학교 학생 11명으로 구성된 '월평기자단'은 현직 기자의 기사 작성 교육을 바탕으로 월평마을 소식과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 역사·문화자원 등을 기사화할 계획이다.



화북동 나홀로 가구 주거환경개선


제주시 화북동주민센터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연합회(회장 이백만)와 협력해 장년층 나홀로 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질병으로 주거개선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을 교체하는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성산읍 농어촌민박 방역수칙 특별점검


서귀포시 성산읍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3~25일 3일간 지역 내 게스트하우스 등 농어촌민박 사업장을 대상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및 전 객실의 3/4 이하 운영사항 준수 여부 확인 등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