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고공남씨 이웃사랑 성금 전달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07.20. 00:00:00

고공남(제주시 이호동·86세)씨는 지난 16일 이호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이웃사랑 성금 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제주시 복지위생국장 직무대리 강성우


제주시는 명예퇴직으로 공석이 된 복지위생국장에 강성우(58·사진) 주민복지과장을 19일자로 직무대리 발령했다.

주민복지과장에는 김미숙 기초생활과장을 전보 발령했으며, 한혜정 자활복지팀장을 기초생활보장과장 직무대리로 발령했다.

강성우 복지위생국장 직무대리는 1992년 공직에 입문, 제주시 건입동장과 노인장애인과장 등을 역임했다.



JDC 박민수 대리 과기부장관 표창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정보관리실 박민수(사진) 대리가 정부 정책에 맞춰 공정한 소프트웨어 사업 발주 관리를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소프트웨어 산업에 공정한 발주문화를 정착하고 소프트웨어 제값 주기 문화 확산을 하기 위한 2021년도 상반기 소프트웨어 사업 우수발주자를 선정했다.

박민수 대리는 현재 JDC에서 추진 중인 '차세대 면세점 시스템 통합 구축사업' 담당자로 공정한 발주를 위해 구축 업무 담당 수행사와도 적극적인 협조와 소통을 수행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가주부모임서귀포시연합회 환경정비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고맹수) 소속 (사)농가주부모임서귀포시연합회(회장 현효숙)는 19일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레 6코스인 쇠소깍 주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달리도서관 7월 '또박또박' 강민영 소설 읽기


달리도서관이 7월 '또박또박, 읽고 걷다' 주제 도서로 강민영의 소설 '부디, 얼지 않게끔'을 선정했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 소재 책을 선정해 그 배경이 된 마을을 직접 걸어보고 작가에게 듣는 북 토크로 꾸며진다. 이번이 두 번째로 7월에는 이달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환상숲 일대에서 펼쳐진다. 두 여성의 연대를 통해 오늘날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공존과 돌봄의 의미를 생각해본다. 참가 신청 702-0236.



꿈바당어린이도서관 초등학생 반나절 캠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제주 초등학생들을 위한 반나절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환경과 생태를 주제로 자연 놀이와 책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민다. 야외 수업과 실내 수업을 병행해 8월 18일은 초등 1~2학년, 19일에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20명씩 모집해 진행된다. 참가자 접수는 이달 21일부터 꿈바당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로 이뤄진다. 문의 745-7101.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