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예래동청소년지도협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백금탁 기자 haru@ihalla.com
입력 : 2021. 06.22. 00:00:00

서귀포시 예래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송유창)는 지난 18일 예래동 일원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및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소년들의 접근이 쉬운 편의점과 음식점을 방문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 리플릿과 마스크 등의 물품을 전달하며 선도 및 점검 활동을 전개했다.



도교육청 항일운동 역사교육 직무연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도내 초·중·고 교원 총 95명(기별 20명 내외)을 대상으로 '2021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 항일운동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주제로 한 연수는 제주 항일운동사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역사교육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7월 17일까지 지역별 항일 유적지 답사가 진행된다.



표선중 교원 전문성 신장 수업컨설팅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다양한 수업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외부컨설턴트를 초빙, 수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수업컨설팅은 2학년 과학 교과를 대상으로 사전협의회와 수업공개, 사후협의회로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사후 협의회에서는 수업 참관 결과와 상호 의견을 공유해 교사로서 한걸음 더 성장해나가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제주지방조달청 이호테우해변 환경 정화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류융수) 직원 등은 지난 18일 이호테우해변을 찾아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류융수 청장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홍동새마을부녀회 영농폐기물 정비


서귀포시 동홍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인숙)는 지난 20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홍동 산지물 인근에 위치한 영농폐기물 집하장에서 영농폐기물을 분류하고 집하장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표선119 성읍의소대 취약시설 방역


제주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 성읍의용소방대(대장 고용석·여미경)는 지난 19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가시리 일대 공공시설물 및 방역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일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하귀여성의소대 주거환경 개선 봉사


제주서부소방서 하귀여성의용소방대(대장 윤명춘)와 제주대학교 반딧봉사단(회장 오종은)은 지난 20일 제주시 애월읍 납읍리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노후 전기배선 교체,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