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국제전기차엑스포, 전기차 유저들과 협력 본격
KEVUA·JEVUA 등과 업무협약
사용자 권익 향상과 보급확대 공동 보조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
입력 : 2021. 06.21. 12:56:59

IEVE와 (사)한국전기차사용차협회가 지난 11일 서울대 교수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김대환 이사장(오른쪽)과 박용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제전기차엑스포 제공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와 정책 제안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전기차 사용자들과 실질적인 협력을 본격화한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하 IEVE)는 지난 11일 (사)한국전기자사용자협회(이하 KEVUA)와 서울대 교수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IEVE는 또 (사)제주전기차이용자협회(이하 JEVUA)와도 조만간 전기차 보급·이용 활성화와 정책 및 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IEVE는 전국적인 전기차 유저 네트워크를 구축한 이들 사용자 단체들과 앞으로 지속가능한 실질 협력을 구체적으로 확대해 전기차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우선, 전기차 사용자 권익 향상 등 이용 환경 개선과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탄력을 주기 위해 사용자들이 중심이 돼 참가하는 '전기차 한반도 랠리(퍼레이드)'를 개최하는 방안도 구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EVE와 이들 협회들은 국내 전기차 보급이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효과적으로 수렴해 관련 산업계와 정부 정책 당국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