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제주시 애월권역 대중교통 회차지 이달 완공
이윤형 기자 yhlee@ihalla.com
입력 : 2021. 05.12. 14:59:45

제주시 애월권역에 대중교통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회차지 조성사업이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제주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애월읍 하귀1리 678-1번지에서 추진 중인 시 공영버스 애월권역 회차지 조성사업을 이달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회차지(하귀 하나로마트 주차장)를 대체하기 위한 신규 회차지로 조성됐다. 하귀하나로마트 측이 고객 주차면 부족 등을 이유로 회차지 이설을 요청하면서 사업비 5억3000만원을 투입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회차지 조성이 완공되면 주민 대중교통 편의 제공 등을 위해 노선연장도 추진키로 했다.

현재 신규 회차지 이용노선은 총 4개 노선이 운영되고 있으나 회차지 조성사업 완료 후에는 하귀하나로마트-신규 회차지 구간에 대한 노선 연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지역 주민들을 위한 주차공간 확충 등 주차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줄 방침이다.

시는 공영버스가 이용할 대형버스 주차공간(8면) 이외에도 지역 주민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소형차량 주차공간(18면)을 함께 조성했다. 이와함께 조경시설 및 간이운동시설을 추가 설치키로 했다.

시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회차지 조성사업 완료에 따른 주민불편사항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쾌적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