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회
"플라스틱 없는 한달살기 참여하세요"
오는 24일까지 참가자 50명 모집
강민성 기자 kms6510@ihalla.com
입력 : 2021. 05.04. 19:50:14

제주시는 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없이 한 달 살기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준(Plasticfreejune(플라스틱 없는 6월)'에 참여할 시민 참가자 50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시민문화실험실 중 하나인 '우물랩'의 일환으로, 일상 속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시민들의 환경 실천 프로그램이다.

 참가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생활용품과 다양한 활동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 속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동참하는 시민 참가자들은 1단계 프로그램인 '생수병만 사용 안 하기'부터 5단계 '일회용 컵과 빨대, 플라스틱 포장재까지 모두 사용하지 않기'까지 목표단계를 설정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시는 6월 한 달 동안 시민 캠페인을 응원할 지구별약수터 인증 카페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제주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환경실천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문화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지구별약수터 인증 카페 20개소를 모집해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가 신청은 페이스북(지구별약수터)과 인스타그램(@Plasticfreejeju)에서 할 수 있다.

 김병수 문화도시센터장은 "제주시의 일상 속 환경문제를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적극적인 움직임들이 모여 문화도시 제주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