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 전지훈련팀 유치 위한 종합계획 마련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1. 05.03. 10:15:34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전지훈련 유치 활성화를 위한 특별 전담 조직(T/F)을 확대 구성, 5월부터 유치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올해 도와 행정시, 도체육회 위주로 운영되던 T/F에 양 행정시 체육회와 도 관광협회를 포함했다.

도는 지난 4월 27일 전지훈련 T/F 회의를 개최해 ▷국내·외 실업팀 및 학교 운동부를 포함한 전지훈련 유치방안 ▷유휴 체육시설 발굴 및 활용 ▷전지훈련팀 센티브 제공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제주도는 올해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했으며, 이타시도 체육단체 등 현지 마케팅을 강화했다. .

도는 우선 전지훈련 유치 관리체계를 구축해 유치 전략을 마련하고, 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해 다각적인 전지훈련 유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전지훈련 선수단에게 종목별 리그전 운영 등 기존 인센티브 외에 관광협회 등과 연계한 체감형 인센티브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

고춘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전지훈련 유치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중간 평가를 통해 미진한 부분을 지속 개선하는 등 도내 여건에 맞는 전지훈련 유치 전략을 적극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