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JDC 마을공동체사업 제30호점 개점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4.20. 00:00:00

지역공동체와 상생 발전을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추진 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제30호점이 문을 열었다.

JDC는 지난 16일 마을공동체 사업 제30호점인 존제관(복지회관)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마을 식당 및 농산물 체험실(서귀포시 존제로 12)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상예2마을회에서 운영하는 마을식당 '요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안전한 먹거리를 장점으로 지역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특색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19년에 JDC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1억 원을 지원받았고, 2012년도부터 2020년까지 선정된 총 39개의 마을공동체사업 중 30번째 사업장으로 개점했다.

JDC 마을공동체 사업은 지역 상생과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마을사업을 발굴, 선정해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공동체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마을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JD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GTEP 사업단 지역기업과 수출지원 협약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허윤석, GTEP 사업단)은 지난 15일 협력업체인 (주)온평모다들엉(대표 현재붕)과 협약식을 가졌다.

사업단은 무역전문인력 조기양성과 도내 중소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수출증대, 협력업체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달 지역기업 11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주농협 디지털 체인저 위촉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지난 16일 '2021년 디지털 Changer' 위촉식을 갖고 이봉기 계장(제주축협뉴타운지점)과 안정민 계장보(제주시농협)를 위촉했다.

디지털 Changer는 농협중앙회에서 2020년부터 농·축협의 변화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운영되고 있다.



브랜드감귤대학 제16기 입학식 개최


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황정환)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브랜드감귤대학 제16기 입학식’이 지난 16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이춘협 감귤지원단장, 감귤연구소 및 제주감귤농협 임직원, 브랜드감귤대학 총동창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감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노형동지역협의체 사랑의 1계좌 캠페인


제주시 노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문상수·한명미)는 지난 15일 협의체 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이 동참하는 착한가게 및 개인 후원 사랑의 1계좌 민간자원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후원금은 관내 위기 가구 및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쓰이고 있어 나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아라의용소방대 봄철 안전사고 예방활동


제주소방서 아라119센터(센터장 양창원)와 아라남녀의용소방대(대장 최호일, 양화순)는 지난 18일 관내 주요 오름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등 봄철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봄철 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과 산불화재진압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



삼양동새마을부녀회 이웃과 막장만들기


제주시 삼양동새마을부녀회(회장 양혜숙)는 지난 16일 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부녀회원, 다문화가정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이웃간에 정을 나누기 위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막장만들기를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