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내년 제주 공무원 임용시험 8·9급 필기 6월5일 실시
제주도, 시험일정(잠정) 공고... 전국 지자체 동시 시행
"통신 및 사무관리분야 자격증 가산점 폐지 등 확인을"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0. 12.23. 11:21:34

내년 제주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일정(잠정)이 결정됐다. 8·9급 필기시험은 6월 5일, 7급 필기시험은 10월 16일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따른 원서접수기간은 8·9급 공채시험은 3월29일부터 4월2일까지, 7급은 7월5일부터 9일까지다. 전국 지자체 동시 시행으로 중복 원서 접수는 안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공무원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021년 제주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일정(잠정) 및 2021년부터 달라지는 사항 안내'에 대해 23일 공고했다.

 내년부터는 '지방공무원 임용령'등 관련 규정 개정에 따라 통신·정보처리 및 사무관리분야 자격증 가산점이 폐지된다.

 각 과목별 만점의 가산비율(0.5%~1%)로 인정하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1급, 컴퓨터활용능력 1·2급 등에 대한 가산점이 폐지되는 것이다.

 또 7급 공개경쟁임용시험 시 영어, 한국사 과목은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영어과목은 토플(TOEFL), 토익(TOEIC), 텝스(TEPS), 지텔프(G-TELP), 플렉스(FLEX) 시험으로, 한국사 과목은 국사편찬위원회 주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는 것이다.

 강재섭 제주도 총무과장은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수험 준비를 원활히 돕기 위해 내년도 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잠정)을 미리 공지했다"면서 "7급 공개경쟁임용시험의 영어, 한국사 대체시험 도입 첫해로, 특히 영어 대체시험은 성적 유효기간 안에 성적 입력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수험생들이 유효기간 내에 입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확정 시험일정 및 시험·직렬별 선발인원, 응시자격, 시험과목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시험 정보를 담은 '2021년 제주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내년 2월 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