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온라인 강좌
제주상의 임용한 KJ인문경영연구원 대표 초청 강연
김현석 기자 ik012@ihalla.com
입력 : 2020. 11.25. 15:52:15

제주상공회의소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농협, 제주은행이 후원하는 '제114차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온라인 강좌가 25일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됐다.

 이번 포럼에는 임용한 KJ인문경영연구원 대표를 초청해 '위기는 시대변화다'를 주제로 인문학과 전쟁사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강연이 이뤄졌다.

 임 대표는 "현재의 코로나 상황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언급하는데 이미 인류역사는 생긴 이래로 끊임없이 변화해 왔다"며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여건이 우리사회에 본질적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 올 것인지를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분석하고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임 대표는 제주상공인들에게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코로나 19이전의 경영환경과 매출 그리고 이후에 변화에 대한 본질적인 성찰이 필요하다"며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듯이 자신이 관점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변화가 사업의 어떠한 부문에 영향을 주는지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여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임용한 대표는 연세대학교 사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한국사를 전공하고 경희대. 광운대, 공군사관학교 강사, 충북대학교 연구교수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KJ인문경영연구원, 한국역사고전연구소 대표로 재임하고 있다.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온라인 강좌는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jejucci.korcham.net)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