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차 출동로는 생명을 구하는 길"   ( 2021-12-28 18:28 )
  NAME : 오라119센터 소방사 고충남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소방관은 사고나 재난 발생 시 구조 및 구급출동 등 국민의 생명을 구조하고 재산을 보호하는 게 소방관의 의무이다. 이렇게 사고나 재난 발생 시 소방관들은 신속히 출동을 하여 구조 및 구급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그렇다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할 수 있은 방법이 있다. 바로 소방차 출동로를 확보해 주는 것이다. 긴급차량에 길 터주기 방법에는 도로 연건에 따라 달라진다. ▲교차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 ▲편도 1차선 도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 ▲편도 2차선에서는 2차선으로 이동 ▲편도 3차선 이상 도로에서는 1ㆍ3차선으로 양보하고 긴급차량이 2차선으로 통행 ▲횡단보도에서는 차량 및 보행자 모두 일시 정지 등이다. 또한 주택 밀집 지역 및 공동주택 내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첫째 공동주택 단지 내에는 소방차량의 주차구역이 설정되어 있어 구획된 곳에는 정차하지 않는다. 둘째 좁은 도로나 이면 도로에는 불법주차를 행위를 하지 않는다. 셋째 소화전 주변에는 차량을 주차하지 않는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으로 소방관들을 도와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내 주변 지인 및 이웃에 생명을 구할 수 있어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다 함께 적극 동참 바란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