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ᄀᆞ치 행복한 뜨락’ 삼도3차에서 함께 하며   ( 2024-01-23 15:09 )
  NAME : 남성마을 도지재생 현장지원센터 이승철   |   HOME : http://
1705990174.hwp ( size : 69.00 KB / download : 3 )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제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 파트너 ‘ᄀᆞ치 행복한 뜨락’ 삼도3차에서 함께 하며 남성마을 도지재생 현장지원센터 이승철팀장 남성마을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주거지지원형 사업으로 선정되고 2018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남성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 및 개소, 삼도3차 마음에온 준공 및 입주, 골목길정비 등 다양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개발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ᄀᆞ치 행복한 뜨락” 시범사업이 삼도3차 마음에온 주민편의시설에서도내 복지단체들과 함께 진행됐다. 시범사업에는 입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의료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체크 및 정신건강 예방을 위한 상담’(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과 ‘진맥을 통한 건강상담과 약침 시술’(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주거 프로그램으로 ‘주거정책 홍보 및 공공임대주택 입주 상담(제주특별자치도주거복지센터), 문화 프로그램으로 “제주 향토음식 및 휴식공간”(남성마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제공되었다. 남성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나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참여하신 다른 삼도3차 입주민과 지역주민들과 얘기를 나눌 수 있었다. “이렇게 건강상담도 해주고 침도 놓아주고, 맛있는 간식도 제공해 주니 정말 좋다고, 앞으로 마을에 이런 행사가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겠다”라고 하시는 분도 계셨고, 다른 주민분에게 알려 많은 사람이 경험해 봐야 한다며 이웃 주민들을 데리고 오겠다며 모시러 나가시는 분도 계셨다. 나 역시 굉장히 만족 스러웠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행사에 참여해 행복을 느끼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빈공 간이었던 주민편의시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런 모습이 마을 활성화가 아닐까 생각도 해 보았다. 남성마을 활성화에 도움을 주신 제주개발공사와 도내 복지기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와 같은 사업이 제주 도내 곳곳에 생겨나 더 많은 도민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으며 함께 행복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그려 본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