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인재개발원, 행정기관 최초로 공무원노조와 상생을 위한‘자기개발과정’실시   ( 2022-10-19 10:03 )
  NAME : 국토교통인재개발원   |   HOME : http://tilit.molit.go.k
원본 이미지 보기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하‘국토인재원’)은 행정부와 노동조합의 단체협약(‘21.12)에 따라, 행정기관 최초로 20년 이상 장기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특별교육(자기개발과정)을 10월 4일(화)부터 14일(금)까지 2주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동조합의 요구사항과 행정부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장기재직자*의 직무스트레스 관리,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일과 삶의 조화(워라벨) 및 직무수행 능력 배양과 노후를 대비한 인생설계 지원 등을 위한 내용에 중점을 뒀다. 신규 개설과정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생 전체를 대상으로한 만족도 조사결과 97.1%를 상회하는 등 교육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설명하였다. 과정을 수료한 문환주 사무관은 “짧은 시간임에도 짜임새 있게 구성된 모듈로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으로 진행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정해용 국토인재원장은 “더 많은 직원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내년부터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인사부서 주관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차수를 확대하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한준 국토인재원 과장은 “국토교통인재원은 앞으로도 공무원 노조(일반직, 공무직)와 상생하여, 일반직 공무원이 대다수의 기본·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점을 감안하여, 공무직 공무원(도로보수, 청소, 식당 등) 들이 교육기회 확대를 희망하는‘행복한 일터 만들기 과정’등도 그간의 교육수요를 면밀히 조사하여 적극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강조하였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