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 실천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실시 “위드코로나 위드푸드 위드지역사회 맛있는 행복 ” 영양식 나눔   ( 2022-09-26 10:37 )
  NAME :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   HOME : http://www.seogwicrc.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장애인가정의 지역복지를 실천하기 위한 “위드코로나 위드푸드 위드지역사회 맛있는 행복”이라는 영양식 조리, 전달 비대면 활동 자원봉사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최근 9월 늦더위 및 잦은 태풍으로 외출 및 외부활동이 힘든 재가장애인가정은 어려움이 크기만 한 상태이다. 가을을 맞이하며 환절기 대비 면역력 강화를 위해 이어도라이온스클럽(회장 부영숙)이 갈비찜을 직접 만들고 서귀포시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이영숙)가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성산부터 대정지역까지의 서귀포시 소외계층 재가장애인 총 60가정에 마음가득 따뜻한 영양보양식을 정성스럽게 제공하였다. 감사함을 느끼는 장애인가정에 한 봉사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더위, 태풍등으로 요즘같이 모두가 어려운 환경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며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수 있는 봉사활동을 할수 있어 오히려 우리가 더 감사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지속적으로 복지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이어도라이온스클럽, 서귀포시여성자원활동센터등의 지역주민 봉사단체들은 성실한 봉사활동으로 앞으로도 서귀포 지역 내 장애인가정과의 지역복지 실천을 위한 비대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