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사회복지관협회, ‘마라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 2022-05-10 19:19 )
  NAME :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   HOME : http://www.sgpwelfare.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조성태)는 10일 국토최남단 마라도에서 도서지역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마라도”는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에서 주관하여 마라도 주민들을 위해 전기•가스•보일러 안전점검, 방역서비스, 방충망교체, 마라리 올레길 정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진행하였다. 또한, 지역주민과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건강, 의료상담, 성인지캠페인,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 장애인보조기기 및 보조공학기기 홍보, 노인학대예방캠페인을 위한 복지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색소폰 연주회를 열어 코로나로 지쳐 있던 주민들과 마라도를 찾은 관광객의 마음에 위로를 주었다. 함께 참여한 오영한 서귀포시복지위생국장은 “이동복지관의 방문으로 마라도에 활기가 가득한 모습을 보니 지역주민을 위해 매우 뜻깊은 복지서비스였다고 여겨진다.”라고 하였다. 김춘구 마라도 이장은 “사회복지관를 비롯한 많은 봉사자들이 마라도를 위한 활동에 참여해주어 정말 감사하다.” 는 환영의 말을 전하였다. 이날 마라도 이동복지관은 서귀포시, 대정읍사무소, 서귀포의료원⦁제주의료원, 한국한센피부협회제주도지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도가스판매업협동조합, 사회공헌활동 실무협의회(공무원연금공단 외 3곳), 마라도로가는여객선 등 19개 연계기관이 참여하여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