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사회복지관, 홀로사는 어르신 돌봄 지원사업 안아드림 평가회 진행   ( 2021-12-27 15:33 )
  NAME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   HOME : http://www.sbw.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지난 11월 1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독거노인의 생활여건 개선을 통한 안전망 구축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한 돌봄지원사업 ‘안아드림’ 자원봉사자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 ‘안아드림’ 사업은 서부지역 내 일상생활 및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에게 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밑반찬 지원, 재가방문 정서지원, 세탁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일상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독거노인에게 나타나는 고립감, 외로움, 우울증 등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 또는 개선하고자 노력하였다.  평가회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사업에 대한 사업보고와 함께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과 자체 평가를 실시하였다. 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코로나19로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등의 시설 이용이 제한되어 외부와 단절된 채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찾아뵐 때 마다 너무나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고맙다고 하셔서 뿌듯하였다”고 전했다.  안원식 관장은 “안아드림의 사업명처럼 본 사업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보듬어드리고 안아드릴 수 있었던 사업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