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1 제주 플로깅 활동, 성황리에 진행   ( 2021-11-23 16:54 )
  NAME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HOME : http://www.la21jeju.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김태윤), TBN제주교통방송(사장 송창우), 뉴스1제주본부(대표 이은수), 제주메세나협회와 환경자원지킴이 등 30여명은 지난 29일 조천읍 것구리 오름 일원에서 제주교통방송 생방송 진행과 함께 ‘걸으멍 도르멍 주시멍’제주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코로나19 여파로 2개월 동안 활동을 못하고 있었던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마대로 15개(약 30kg)였다. 가장 많이 수거한 쓰레기는 역시 일회용 플라스틱이었고, 크고 작은 페트병부터 컵, 빨대, 포장용기, 비닐봉투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마스크나 휴지, 병, 종이, 스티로폼 등의 쓰레기도 적지 않았고, 수풀에서 꺼낸 치킨 포장상자에서는 먹다 남은 음식물도 있었다.  제주교통방송 리포터의 “지금 이곳이 인적이 드문 도로인데, 어떻게 이렇게나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거예요?”라는 질문이 있었는데 “차랑 이동 중, 차에 있던 쓰레기를 버리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현장 참석 관계자가 답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지나가는 차량 등을 향해 '줍기 전에 버리지 말기' '노 플라스틱' 등의 피켓(손팻말)을 들고 환경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환경을 지키는 일은 일상생활에서부터 시작한다" 며 “나 하나쯤이야” 가 아니라 나부터 실천하면서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야 한다고 참여자는 강조했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정신과 원칙에 근거하여 1998년 10월 13일 창립해 지구 환경보전과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펼쳐나가는 민·관 협력 추진기구이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