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 2021-11-19 18:34 )
  NAME : 이윤진   |   HOME : http://sgp1391.org/
원본 이미지 보기
-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운영)은 아동학대예방 주간을 맞이하여, 11월 19일 서귀포시청(아동보호팀 팀장 이옥태 외),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고은희 외), 서귀포경찰서(여성청소년계 팀장 김경범 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장학사 문기원 외)과 함께 서귀포 1호광장 일원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2000년 11월 19일 국제 인도주의 기구인 WWSF(여성세계정상기금)에서 전 세계적으로 아동학대 문제를 조명하고 아동을 상습적인 학대나 폭행에서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제정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2007년부터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있으며 2012년 아동복지법을 개정해 아동학대예방의 날과 아동학대예방 주간을 법적으로 명시하였다. - 이 날 캠페인에서는 서귀포 관내 상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정의, 유형, 아동학대예방의 날에 대해 안내하기 위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 후 아동학대예방 홍보책자 및 기념품을 전달하면서 아동학대예방을 위해서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렸다. -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예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렸다.
  S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