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드림(Dream)서포터즈」운영   ( 2020-12-02 10:47 )
  NAME :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   HOME : http://www.jeju-foster.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원본 이미지 보기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양창근)는 지난 12월 1일, 센터 교육실에서 위탁연장·종결아동 15명과 함께 제9기 「드림(Dream)서포터즈」 자립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미술치료를 통해 나의 미래 모습을 상상한 뒤, 꼴라주로 표현하고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주변의 자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지윤(가명, 25세)은 “여전히 미래는 알 수 없지만, 오늘 내가 생각하고 표현한 것들을 반드시 이룰 것이라 믿으며 진지하게 참여했다.”고 하며, “오늘 계획한 대로 주변의 ‘자원’을 똑똑하게 활용하여 멋지게 자립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드림서포터즈」는 가정위탁연장보호를 받는 대학생 및 보호 종결된 직장인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학업?취업 관련 고민 상담, 자립 관련 방향 제시, 자원봉사활동 등 위탁보호 중인 후배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모임이다. 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올해 9년째 운영되고 있다. ▷ 관련문의 : 상담원 고은경 (064-747-3273)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