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사회적기업 자립기반 비용 지원"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예비)사회적기업의 안정적·지속적인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시설 보강 및 장비 구입 등에 필요한 재정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올해 예산 5000만원을 확보했고, 지난달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서귀포시 "식품 유통기한 → 소비기한 변경 시행"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개정(2021년 8월 17일 공포)에 따라 올해부터 식품 관련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 시행되면서 관련 제조·유통·판매업체는 물론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서…

서귀포시 '모말모마' 건강 힐링 프로젝트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말산업 특구 이점을 활용한 취미 승마 인구 확대와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를 위해 '모말모마(모다드렁 말타멍 몸건강 마음건강)' 힐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시는 올해 취미 승마 인구 2000명 확대를 목…

서귀포 강정마을에 '푸름꿈 공원' 들어선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제주해군기지 건설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강정마을의 공동체 회복사업의 일환으로 '제일강정 푸름꿈 공원' 조성에 나선다. 시는 사업비 20여억원 투입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부터 본격 공원 조성사업…

서귀포 치유의숲 무장애 나눔숲길 연장

[한라일보] 서귀포시 치유의숲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6억원을 투입, 무장애 나눔 숲길을 연장한다. 시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누구나 안전하게 숲을 이용하고 질 높은 산림…

출생·결혼 줄고 사망·이혼 급증… 서귀포 '불안한 미래'

[한라일보] 지난해 이뤄진 서귀포지역의 가족관계등록신고건과 관련, 출생·혼인은 줄어든 반면 사망·이혼은 급증하며 '불안한 미래'를 예고했다. 29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 시청과 5개 읍면주민센터를 통해 …

연말 반짝 특수 '양식넙치' 연초 다시 소비 부진

[한라일보] 지난 연말 반짝 특수를 기대했던 제주산 양식넙치(광어)의 소비가 다소 주춤한 데 이어 연초에도 소비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생산량 과다로 인한 가격 하락을 막기 위해서는 안정적 유통구조 조성을 위한 양…

"서귀포 자매도시 항저우 AG 주제곡 공모"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자매도시인 중국 항저우시에서 열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주제곡 공모에 나선다. 시는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는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지인 항저우시에서 행사 주제곡을 국제 교류 …

서귀포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월 20만원 지원

[한라일보] 저소득 청소년 부모에 대한 아동 양육비 지원이 올해부터 본격 이뤄진다. 서귀포시는 청소년 부모 가구의 자녀에 대해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자기 개발과 가정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신…

이중섭거리·천지연폭포 야간경관 개선한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칠십리시공원과 시청사 조명시설을 최근 완비한 가운데 올해 이중섭거리와 천지연폭포 등 주요 관광지의 야간경관 개선사업에 착수한다. 시는 2025년까지 야간경관 개선사업 단계별 추진계획에 따라 야…

서귀포시 "공유재산 대장 일제 정비"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시민들이 제주특별자치도 공간포털(https://gis.jeju.go.kr) 이용 시 정확한 토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연말까지 공유재산 대장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서 관리하는 공유재산은 올해 1…

서귀포 초지 10년새 마라도 면적 27배 사라졌다

[한라일보] 서귀포지역의 초지가 농업 전용, 각종 개발사업, 산림 환원 등으로 인해 점차 잠식되고 있다. 최근 10년새 마라도(29.8㏊) 면적의 27배에 해당하는 초지가 사라졌다. 25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 지역 내…

서귀포시 "21~24일 설연휴 주정차 단속 탄력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설연휴인 오는 21~24일 지역경제 활력 및 도민과 귀성객 등의 교통 편의 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주변 도로상에 대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우선 명절 장을 보는데 주차 어려움이 …

서귀포시 "설연휴 악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귀성객과 입도객이 증가하는 설 연휴에 대비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와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예방을 위한 악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대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고병원성 AI는…

제주 최초 외국인 공공형 계절근로자사업 추진

[한라일보] 제주지역 최초로 외국인 공공형 계절근로자사업이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며 농번기 안정적인 농가 인력 확보가 기대된다. 다만 이들이 단기(150일) 근로자이기 때문에 무단이탈에 대한 체계적 인력 관리나 숙련도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