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의 신비' 거문오름 탐방 열기 가득

1년에 단 한 번 탐방객 제한 없이 태고의 신비를 드러내는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 행사가 모두 마무리됐다. 지난 20일 이른 아침 기원제를 시작으로 9일간의 탐방 일정에 돌입한 이번 트레킹은 태풍과 비날씨로 행사 …

주말 거문오름 찾아 세계자연유산 진수 '만끽'

2019 세계자연유산제주 거문오름 국제트레킹 폐막을 하루 앞둔 27일 주말을 맞아 세계자연유산의 진수를 만끽하려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거문오름으로 이어졌다. 이른 아침부터 가족·동호회 등 단체·개별 탐방객들의 …

아들·딸 손자·손녀 손잡고 거문오름 만끽

2019 세계자연유산 제주 거문오름국제트레킹 개막 나흘째인 25일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탐방안내소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거문오름을 만끽하려는 탐방객들로 쉴새없이 북적거렸다. 특히 각급 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음에 따…

[거문오름트레킹]다양한 체험·판매 부스 인기

2019세계자연유산제주 제12회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이 열리고 있는 거문오름 탐방로 출구 일대에서는 다양한 체험·판매부스가 마련돼 탐방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22일 거문오름 매표소 입구에 설치된 체험·판매…

[거문오름트레킹] "거문오름 지킴이로 불러주세요"

거문오름 탐방에는 많은 제약이 따른다. 제한된 인원, 정해진 탐방로, 기간 등 이 모든 것이 세계자연유산인 제주화산섬과 용암동굴을 보존하기 위함이다. 거문오름을 찾아온 탐방객들을 이끌고 이곳을 둘러싼 역사와 문화, 생…

"음악과 함께하는 거문오름 트레킹 …이보다 더 상쾌할 수가"

"거문오름 오르는 길에 흥겨운 음악을 더하다니. 이보다 더 상쾌할 수 있을까요" 제12회 2019 세계자연유산제주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주최 세계유산본부·주관 거문오름국제트레킹위원회) 탐방객의 발길이 거문오름 입구에서 잠시 멈췄다. 흥겨운 멜로디에 몸을 흔들다가 유연한 몸짓에 손박수를 치기도 했다. 입가엔 웃음이 가득했…

맑게 개인 하늘 아래 거문오름 열리다

장마와 태풍이 지나 화창하게 개인 하늘 아래 21일 오전 거문오름의 입구이 열렸다. 2019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주최 세계유산본부·주관 거문오름국제트레킹위원회)이 이날 제주시 조천읍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

"거문오름에서 닫혀있던 용암길을 만나다"

2019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주최 세계유산본부, 주관 거문오름국제트레킹위원회)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일대에서 개최된다. 세계자연유산 등재 12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트레…

[거문오름트레킹]거문오름에 울려퍼진 안데스 음악 선율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지난 4일 '2018 세계자연유산제주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을 찾은 탐방객들은 페루 출신의 라파엘 몰리나씨가 들려준 흥겨운 안데스·중남미 음악 선율 덕에 잠시 무더위를 잊었다. 라파엘씨는 1999년 '속초…

거문오름 널리 퍼진 열정적 무대... 폐막 아쉬움 달래

5일 오전 열정적인 무대가 거문오름 주변을 가득 채우며 '2018 세계자연유산제주 거문오름 국제트레킹'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폐막을 하루 앞둔 이날 공연에서는 가수·댄스팀의 특별 공연 이외에도 마을 주민들의 준비한 다…

선물 같은 공연… 거문오름서 울려 퍼진 하모니

폐막을 이틀 앞둔 주말인 4일 오전 '2018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에는 1300여명의 탐방객이 찾아 세계자연유산의 진수를 만끽했다. 특히 이날에는 창단한 지 8년째인 '장애인어울림 띠앗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져 아름…

"이번 주말, 휴일엔 거문오름 행사장에 가볼까"

2017 제주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이 오는 5일 대미를 장식한다. 이에 앞서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많은 이들이 거문오름을 찾아 세계자연유산의 진수를 만끽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 세계자연유산센터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됐다. 4일에는 오전 10시30분부터 남미 전통 음악 '라파…

“이 때 아니면 언제 이런 숲길을…”

트레킹 기간만 한시적 운영탐방객들 세계자연유산 만끽 "이 때가 아니면 언제 이런 숲길을 걸어보겠어요?" 거문오름이 숨겨놓은 '비밀의 숲'인 용암길이 지난달 29일 열리자 탐방객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용암길은 거문…

“동백씨방으로 만든 브로치, 정말 예뻐요”

주말 이색공연·체험 대신평일 30명 한정 무료체험 "동백 브로치 만들기 체험이라고 해서 동백꽃 모양을 만드는 줄 알았는데 '동백씨방'을 활용한 색다른 체험이네요." '2018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 국제트레킹'행사가 오는 5일…

[거문오름트레킹] "5학년 친구의 해설실력 놀라워요"

한·일 미술교류에 나선 제주의 어린이들과 일본 아오모리현 어린이들이 31일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거문오름과 어린이해설사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세계자연유산을 계기로 시작된 인연이 아이들 간 교류까지 확대된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