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청정 제주' 내건 대표 상품… 전국 소비자 공략

[제5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청정 제주' 내건 대표 상품… 전국 소비자 공략
제주 참가업체
  • 입력 : 2019. 03.19(화) 20:00
  • 이상민기자 hasm@ihalla.com
  • 글자크기
  • 글자크기
도내 13개 업체 저마다 특화상품 선봬
업계 1위 제주삼다수·은갈치 등 다양
제주감귤 활용한 제품들도 '각양각색'


한라일보와 부산MBC 등 전국 8개 지역 언론사가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에는 도내 13개 업체가 참가해 제주산 식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본보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과 제품을 면면을 간략히 소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삼다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생산하는 제주삼다수는 1998년 3월 5일 출시된 이후부터 줄곧 시장점유율 1위,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파워 1위를 기록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제주삼다수가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았던 이유는 천혜의 자연 환경이 그대로 보존돼 있는 한라산의 지하 420m에서 끌어올린 청정 화산암반수인 점이 강점으로 부각됐기 때문이다. 삼다수는 수십 겹의 화산암반층이 거르고 걸러 만든 물로 별도 정수과정이 필요 없을 만큼 원수 자체가 깨끗하고 품질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약알칼리수로 산화억제력이 강할 뿐 아니라 경도가 낮아 물맛이 부드럽고 흡수가 빠르며 수질이 순해서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주)제주씨그린(제주감태차, 제주 해조류 자염, 해초 모듬)

제주씨그린은 제주해조산업특화육성을 위한 제주대학교 해조산업 RIS 사업단의 영리법인이다. 해조류 제조·유통·마케팅 전문기업으로 해조류 관련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틈새시장을 개척해 기업들의 성장과 해조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추구하고 있다. 제주의 맛과 멋, 가치가 담기고 건강을 지키는 데도을 도움을 줄 수 있는 톳냉면, 제주감태차, 해초모듬, 제주 해조류 자염(끓인소금)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천지애협동조합(신당케어)

신당케어는 현직 약사가 개발한 제품으로, 식약처에서 인정한 식후 혈당상승 억제(바나바잎 추출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안전하고 편리한 블리스터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간편하고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1000mg 짜리 90정이 2박스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30일분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제주향(감귤한라봉주스, 청귤에이드)

농업회사법인(주)제주향은 제주 생명산업의 근간인 감귤의 고부가가치 상품화 및 다양한 생물자원의 고기능성 상품화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감귤산업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NFC(비농축 과즙)감귤착즙액 및 청귤착즙액을 포함해 이를 이용한 NFC감귤음료, 청귤음료, 또 청귤의 특수한 기능성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온평 모다들엉(주)(해조효소두유)

제주 청정 바다에서 직접 채취한 100% 자연산 해조류를 원료로 효소와 두유를 판매하고 있는 마을기업이다. 자연산 톳 발효 추출액을 함유한 해조효소두유를 국내 첫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주 신화 콩으로 만들며 일반 두유와는 달리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고 있고 자연산 톳 발효 추출액이 첨가되는 등 영양 만점 식품이다. 특히 화학첨가물이 전혀 없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어린이 영양 간식, 다이어트 식사대용으로 적합하다.



▶농업회사법인 가뫼물주식회사(감귤칩, 감귤즙, 감귤쨈, 감귤비누)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감귤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맛과 색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해 만든 제품을 선보인다.

감귤의 효능은 그대로 유치한 채 수분만 제거한 감귤칩은 쫄깃하고 새콤달콤해서 영양 간식과 술안주, 식재료로 적합하다.

또한 보존제, 착색제도 없는 감귤 100% 원액으로 만든 감귤즙, 천연오렌지오일과 감귤가루로 만든 감귤비누, 설탕을 적게 넣어 건강에 좋은 감귤쨈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제주 은갈치)

서귀포수협은 천혜의 청정해역에서 어업인들이 손끝으로 하나하나 낚시로 낚아 올린 수산물을 최고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며 HACCP 시스템에 의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수산물을 가공하고 있다.

대표 수산물로는 제주 은갈치를 비롯해 옥돔, 고등어, 참조기 등이 있다. 특히 선상냉동갈치는 제주 연근해에서 갈치 조업 즉시 영하 45도로 급냉해 빛깔과 신선도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고소하고 담백한 육질의 제주 은갈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메리엠제이(수제식혜, 수제청)

많은 시간과 정성이 투입되고 첨가물이 전혀 없는 순수한 가정식 수제식혜로 유기농 비정제 원당을 써서 맛을 낸다. 처음 제조 과정부터 병 입까지 모두 수작업이라 당일 만드는 수량이 한정적이다. 계속된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식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식혜 외에 유기농 원당으로 제주도 특색의 과일들로 수제청도 생산하고 있다. 최소한의 원당으로 원재료 고유의 맛을 내는데 힘을 쓰고 있고 전국택배 발송도 하고 있다.

















▶네추럴영농조합법인(아침하늘 돼지고기)

네추럴영농조합법인은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한 사육, 건강한 생산, 건강한 소비 실현 이란 기치 아래 최상의 품질을 고집하고 있다. 공장 HACCP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함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냉장, 냉동시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를 반영하는 듯 아침하늘 돼지고기는 학교급식으로 유통된다. 이 때문에 아침하늘 돼지고기는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안심 축산물이란 평가를 받는다.





























▶(주)제주팜이십일(프루낵 제주감귤, 프루낵 사과, 프루낵 초코+화이트, 프루낵 초코+다크)

제주팜이십일의 천연건조과일 브랜드인 프루낵은 프루트(과일)과 스낵의 합성어이다. 과일 고유의 맛과 색, 향이 살아있고 첨가물 0%의 천연과일 스낵 브랜드이다.

원적외선 저온 복합건조 공정을 통해 기존의 열풍·동결건조 제품들과는 맛, 향, 색상, 식감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따라서 '건강, 자연, 맛'이라는 3가지 매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농업회사법인 제주홍암가(주)(보리누룽지선식, 유기농 발아 보리현미, 제주감귤 쉰다리)

제주홍암가는 세계최초 곡물유산균발효기술과 국제특허등록한 춘화처리기술(Vernalization System)을 접목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곡물의 영양과 기능성을 극대화 하는 기술에 더해 식약처 지정 HACCP시설과 국제규격의 엄격한 생산관리기준으로 보리누룽지선식, 유기농 발아 보리현미 등을 선보인다.



▶농업회사법인 인투주식회사(커피, 차류 등)

제주 프리미엄 식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INTO JEJU'라는 브랜드와 카페 비즈니스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INTO THE CAFE'라는 브랜드가 있다. '제주 속으로 들어와 순수한 제주를 마음껏 담아가시라는' 인투주식회사의 모티브와 프리미엄 커피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투주식회사의 기술을 접목해 한라봉봉, 한라봉 카푸치노, 한라봉 식혜, 청귤청청, 감귤 및 한라봉 칩, 인투 카페원두 등을 생산·공급한다.



▶귤향영농조합법인(귤향과즐)

제주 대표 농산물인 감귤을 사용해 반죽한 전통 수제 한과로, 신효생활개선회 회원들 중심으로 지역 일자리 및 지역 농가 농외소득 창출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생산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2018년도 제23회 농업인의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추가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바른 먹거리 생산에 노력한다는 것이 회사의 포부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홈
  • 메일
  • 스크랩
  • 프린트
  • 리스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밴드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919 왼쪽숫자 입력(스팸체크)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