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위성곤 의원, 제주지사 출마 공식화… "제주 대전환의 돛 올린다" [영상]
장태봉 기자 tabongta@ihalla.com
입력 : 2026. 02.19. 17:02:47


[한라일보]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이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위 의원은 19일 오늘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지사가 아닌 도민이 행복한 제주를 위해 제주 대전환의 돛을 올리겠다"며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위 의원은 이 자리에서 "독재에 맞서 싸우며 민주주의를 배웠던 이곳 제주대에서 '첫 마음'을 되새긴다"며,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고 억울함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위 의원은 이재명 정부와의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기후위기와 재생에너지, AI 등 문명적 전환점에서 중앙정부 및 당과 협력해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겠다는 포부입니다.

주요 공약으로는 제주국제과학기술원 설립 ,청년 기본소득 및 금융 도입 ,에너지 수익의 도민 환원 ,농수산물유통공사 설립 ,한국마사회 이전 및 말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을 제시했습니다.

제주시 지역의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발로 뛰겠다는 위 의원은, 오영훈 지사와 문대림 의원 등 당내 후보들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누구와도 가능하다"며 열린 태도를 보였습니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