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해피트리 ‘JDC 한&베 혼디갈락’ 발대식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6. 01.01. 23:00:00
[한라일보] (사)해피트리(이사장 송형록)는 최근 서귀포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꿈마루실)에서 제주청소년들의 제주문화의 자긍심과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JDC 도민지원사업 한&베 혼디갈락(樂)'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을 통해 제주 청소년 20명은 오는 1월 13~19일 베트남을 방문해 ▷상호문화 이해-하이타인중학교 학생과의 교류, 하노이키즈와 함께 베트남 문화체험 ▷진로탐색-KOTO 직업학교 방문 및 체험, 하노이키즈와 진로탐색 미션 수행 ▷지속가능한 발전가치 추구-메콩퀼트, 농림환경부, 빈민초등학교, 하노이대학교 방문, ▷베트남 속 K 위상-한국기업 방문, 한국 청년 사업가 만남 등의 4개 주제 활동을 학생들 스스로 진행한다.



서귀포여단협, 여성 인권·자립 지원 성금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숙희)는 지난달 30일 서귀포시청을 방문해 여성 인권 및 자립 지원 성금 130여 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지역 내 여성권익 보호시설에 전달돼 퇴소자의 자립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는 6개 단체, 2145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증진을 위해 서귀포시 여성단체를 대표해 활동하고 있다.



안덕면 안전 시책 ‘빛의 순찰대’ 운영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태유)은 최근 2025년부터 특수시책으로 처음 시행한 '빛의 순찰대' 운영이 지역 내 야간 안전 확보와 주민 체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며 성공적으로 추진됐다고 밝혔다

'빛의 순찰대'는 야간 시간대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안덕면 주요 생활권과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고장난 가로등을 찾아 선제적으로 순찰 활동을 전개하는 주민 밀착형 안전 시책이다.



용담1동 새마을지도자협 12월 정기총회

용담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고광석)는 지난달 26일 용담1동주민센터에서 2025년 12월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김황국 제주특별자치도 의원과 고성영 새마을지도자 제주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우수 지도자 회원 표창 수여식, 감사보고, 사업예산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라산로타리클럽 이웃돕기 김치 나눔

한라산로타리클럽(회장 이성민)은 지난달 27일 애월읍사무소(읍장 김태헌)를 방문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5㎏ 14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식료품은 애월읍 민관협력 주민돌봄사업인 '애월고팡과 나눔냉장고'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질 예정이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직접 방문해 안부확인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