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새마을회 ‘대한민국 새단장’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09.30. 23:00:00
[한라일보] 서귀포시새마을회(회장 김경민)는 지난달 27일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 서귀포시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집중 운영 중인 '새마을 집중 청소구간'에 따라 읍면동 별로 새마을 회원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동부소방서 사회복지시설 안전 컨설팅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성산의용소방대(대장 박우철·홍순미), 신산의용소방대(대장 이충흡·김연자)와 함께 지난달 29일 추석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미타요양원을 방문해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강성부 서장은 "앞으로도 동부소방서는 취약시설의 자율안전관리 정착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선제적 예방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제주은행 창립 56주년 맞아 플로깅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창립 56주년을 맞아 지난달 28일 임직원 약 150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제주올레길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

제주은행은 단순 기념행사를 넘어 지역사회와 자연을 위한 '실천의 날'로서 임직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서 환경을 지키고 지역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제주도향군, 중문향토오일장 환경정화

제주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지난달 28일 서귀포시 중문향토오일장에서 추석을 맞아 향군 국토대청결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재향군인회를 비롯해 제주시회와 서귀포시회 임직원, 제주향군산악회, 청년단, 제향여군연합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의회 소식지 계간 ‘드림제주’ 가을호 발간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이상봉)는 의회 소식지 계간 '드림제주' 2025년 가을호(통권 제48호)를 발간했다.

이번 가을호에서는 특집1'길 위의 제주'를 통해 지역 교통 정책에 대해 돌아봤다. 관련 전문가로부터 지속 가능한 교통 도시, 제주를 위해 지역 교통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전문가와 함께 모색해 보는 일상에서 체감 중인 도민 목소리도 함께 담았다.

특집 2'속기록 밖에서'에서는 지난 6월 새 임기를 시작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섭단체 원내대표의 의정활동 방향을 소개했다. 아울러 지역의 정체성과 경제 회복을 견인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들의 각오를 소개했다.

이 밖에도 문화·생활 정보를 담은 '여가를 드림', '정보를 드림' 코너에서는 이승미 독립큐레이터가 해석한 제주 작가 고닥의 작품 세계와 고등어를 주재료로 한 계절 밥상, 고경대·고영일 작가가 기록한 '제주의 밭담', 인우세무회계 이동인 세무사의 증여세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도의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독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4-741-2285)로 가능하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