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자연사랑산악회 추자도 환경정화 실시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9.29. 21:42:00
[한라일보] 제주자연사랑산악회(회장 강수남)와 추자파출소(소장 김문철)는 지난 28일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자도 신양항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이날 활동은 추석을 맞아 오는 사람들에게 섬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전하고자 진행됐다.



영락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행사 진행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29일 성인문해교육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참가한 학습자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에 담은 정, 혼디 나누봅써'라는 송편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직접 반죽을 나누고 송편을 빚으면서 오랜만에 고향의 정취를 느끼며 정을 나눴다.



청소년범방위 아가의집 방문·후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는 지난 25일 제주지방검찰청(검사장 정수진)과 함께 제주시 함덕에 위치한 아가의집을 방문해 총 8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협의회는 아가의집 내·외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고, 기관의 애로사항들을 듣고 이들을 위로·격려했다.



제주시농협중부지점 협동조직장 회의 개최

제주시농협중부지점(지점장 양남조)은 26일 제주시농협중부지점에서 고봉주 제주시농협조합장을 초청해 중부지점영농협의회(회장 윤보현) 회원들과 2026년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협동조직장 회의를 개최했다.

고봉주 조합장은 "조합원 의견을 적극 수렴해 2026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하겠다"며 "조합원 실익증대와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