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내달 9일 제주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진선희 기자 sunny@ihalla.com
입력 : 2025. 09.24. 14:31:28
[한라일보] '2025년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가 10월 9일 오후 1시부터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한다. 도내 거주 외국인 노동자,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 외국인 주민 700여 명을 초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나라별 입장식, 개회식, 미니 올림픽, 한가위 음식 나눔 등 메인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 행사가 펼쳐진다.

이 중에서 미니 올림픽은 지구를 옮겨라, 날아라 고무신, 한마음 릴레이, 2인 3각 달리기 등 다채로운 운동 경기가 준비됐다. 부대 행사로는 피부과 진료, 이미용 서비스, 커피와 차, 페이스 페인팅, 전통놀이, 에어바운스, 한복 체험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행사 마지막 순서에는 전, 잡채, 송편 등 명절 음식을 나누며 외국인 주민들에게 한가위 추억을 안긴다.

이세문 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 대표는 "이 행사를 통해 제주 지역의 외국인 주민들에게 우리 민족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고 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