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종합사회복지관-한전MCS 나눔협약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9.10. 22:00:00
[한라일보]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춘)은 한전MCS(주) 제주지사 제주지사직할지점(지사장 황성태), 한전MCS(주) 제주지사 서귀포지점(지점장 고현철)과 지난 8일 복지관에서 아동복지향상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전MCS는 한국전력공사의 전력서비스 사업을 하는 검침 회사로 전국에 지점을 두고 전력량계 검침, 전기요금 청구서 전달, 단전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도내에는 제주시에 제주지사직할지점과 서귀포시에 서귀포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 한전MCS(주) 제주지사는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황성태 지사장은 "도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겠다"며 "사회공헌 협약과 더불어 검침사업을 활용해 소외계층의 안전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개발공사 해양환경 보호 대통령 표창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10일 제주해양경찰청에서 열린 '제72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청정 제주 바다 사수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개발공사는 환경보호 사회공헌사업으로 '투명 폐페트병 수거 프로젝트'를 2019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제주에너지공사 사랑의 빵 나눔 전개

제주에너지공사 직원 및 가족은 지난 9일 제주적십자사 내 빵나눔터에서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정성을 담아 소금빵 200개를 직접 만들어 제남아동센터와 애서원, 헬로우아지트 등에 전달하며 아동과 미혼모시설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낚시동호회 애덕의집에 오징어 나눔

오픈카카오톡 낚시 동호회 'Crazy Squid Angler' 회원들이 지난 3일 제주애덕의집(대표 이정애)에 무늬오징어를 후원했다.

서귀포시 체험낚싯배 광명호의 박상익 선장과 해영호의 김태민 선장 등은 이날 애덕의집을 찾아 시설 이용자들이 풍족히 즐길 수 있도록 회원들이 직접 낚은 신선한 오징어를 나눴다.



아라동주민센터 하반기 프로그램 개강

제주시 아라동(동장 현치하)과 아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광수)는 지난 8일 '2025년 하반기 아라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필라테스를 비롯한 16개 강좌에 31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28일까지 12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