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림농협-서창·송정농협 고향사랑기부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8.21. 22:30:00
[한라일보] 제주시 한림농협과 광주광역시 서창농협·송정농협은 21일 한림농협 본점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을 갖고, 지역 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해 차성준 한림농협 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 조합장, 차주철 송정농협 조합장 등 농협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서창농협은 900만원, 송정농협은 6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제주시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서창농협과 송정농협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랑의집 ‘우리 함께 물놀이’ 행사 성료

도내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사랑의집(원장 이승희)은 21일 원내에서 직원과 자원봉사자, 시설이용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함께 물놀이'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용자들은 물놀이와 바비큐를 즐기며 더운 여름 철 시원한 하루를 보냈다.

폐쇄 절차를 밟고 있는 사랑의집은 체계적인 이용자 전원조치를 실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이승희 원장은 "이용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이번 행사는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이니스프리 비양도 환경자산 기증식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사장 이진호)은 지난 20일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서 '비양도 환경자산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비양도 생태복원 및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종료를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비양도 생태복원 협약을 통해 지난 5년간 ▷황근 약 400그루 식재 ▷다정금 나무 등 기후변화 대응 수목 165그루 ▷전용 양묘장 및 생태 산책로 조성 ▷도민 자원봉사자 300여 명 참여 유도 ▷도내 20여 개 기관 및 단체 협업 ▷해양쓰레기 1.7t 수거를 했다.



전철하 제주소방서장 소통행정 추진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 19~20일 전철하 서장이 지역 내 119안전센터와 구조대 등 주요 현장 부서를 방문해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현장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원들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마련됐다.



풍수지리연구회 고봉선 교수 특강 진행

사단법인 제주풍수지리연구회 이사장인 고봉선(사진) 제주관광대 교수가 최근 농협·도의회 아카데미 등에서 풍수지리학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 이사장은 지난해 제주시·한림·구좌·효돈농협에 이어 올해도 제주시·조천·함덕·구좌·고산농협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으며, 지난 16일에는 제주도의회 의정아카데미에 참여한 공무원과 도민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2015년 창립된 제주풍수지리연구회는 2023년 사단법인 인가를 받아 현재 43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연구회는 전통 풍수지리학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 문화와 환경에 맞는 연구와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