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바르게 제주, 전국시·도 사무처 회의 개최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8.21. 22:00:00
[한라일보] 바르게살기운동 제주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19~20일 서귀포시 일원에서 전국 사무처장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회원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를 점검하고 지역별 주요 현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장 답사·교통·숙박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점검과 관광 연계프로그램 준비 등 여러 가지 지원방원에 대해 논의했다.



산남새마을금고 재난구호 활동 성금 기탁

산남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길)는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재난구호 활동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이사장을 비롯한 산남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자발적으로 마련했으며, 제주적십자사는 성금을 수해 관련 긴급구호 활동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 부식 지원 사업

제주시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경임·김상훈)는 최근 중장년 1인 가구와 홀로 사는 노인을 대상으로 '잘 지냄수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매월 40가구를 정기 방문해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식생활에 필요한 부식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오는 11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원의 날 행사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지난 20일 제주시 혼디누림터에서 '당원과의 만남의 날 및 봉사단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고기철 위원장은 이남근·김지은·현경주 대변인과 강유자 여성위원장, 김지은 청년위원장, 강석봉 장애인위원장 등 상설 및 특별위원장 50여 명을 임명했다.



가마초 어린이국회 부의장상 수상

가마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최근 '제21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서 국회 부의장 우수상을 받았다.

양주아 학생 등 어린이 의원 10명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휴대전화가 무음 상태라도 부모의 긴급 전화는 반드시 울리도록 하고, 상황 영상 전송·경찰 긴급 출동이 연계돼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어린이 긴급연락 벨소리 보장에 관한 법률안'을 제안했다.



성산고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 수상

성산고등학교 해양산업과 학생 2팀은 지난 15~1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전국 수산계고교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지환·오강빈 학생은 '혼돈의 카오스'를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 금상을, 김한샘·임현우 학생은 '마운트'를 주제로 수생 조경을 만들어 은상을 수상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