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복싱협-서귀포관광협 업무협약 체결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08.04. 23:30:00
[한라일보] 제주도복싱협회(회장 민경춘)와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한희섭)는 4일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2025 대통령배 전국시도 복싱대회' 서귀포 유치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날 민경춘 제주도복싱협회장은 "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제주 복싱 발전과 서귀포시 경제 발전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한희섭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은 "남은 기간 동안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협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대통령배 전국시도 복싱대회'는 다음 달 3일부터 13일까지 서귀포시 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병원 초록우산에 생일축하금 후원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와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병원장 한승태·이사장 고흥범)은 지난달 30일 한국병원 혜인관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병원 임직원들은 매월 생일축하금을 1만원씩, 매년 360만원을 후원한다. 이 후원금은 도내 저소득 아동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병원은 2015년 임직원 후원 약정을 시작으로 초록우산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예래동 광복절 맞이 태극기 정비 실시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김달은)은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에 걸쳐 제80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지역 내 주요 공공시설과 관공서에 게양된 태극기와 제주특별자치도기를 새것으로 교체했다.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이번 정비는 태극기와 도기 중 훼손되거나 색이 바랜 깃발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삼도1동 소비쿠폰 관련 불법광고 정비

제주시 삼도1동(동장 송정심)은 지난 1일 관내 도로변을 순찰하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맞물린 불법 광고물 단속에 중점적으로 나섰다. 도로변의 전신주와 가로등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을 철거했으며, 앞으로도 무분별하게 설치하는 업체는 과태료 처분을 통해 쾌적한 도시 미관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연동주민자치센터 챗GPT 활용법 교육

제주시 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영찬)는 지난달 31일 연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연동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 일환으로 '생활 속 챗GPT 활용법'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특화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시대에 발맞춰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것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총 10회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