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새마을금고 여신 담당자 교육 실시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5. 06.04. 21:00:00
[한라일보] 새마을금고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문승찬)는 4일 금고 여신 활성화와 여신 담당자의 여신 취급역량 강화를 위해 MG제주연수원에서 '새마을금고 여신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금고여신지원 부문에서 여신 업무 주요 현안, 가계대출과 정책자금 활성화 방안,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업무 유의사항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새마을금고는 가계대출과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대출을 확대해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역할을 강화해 리스크 관리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사회서비스원 인구 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은 4일 인구 감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인식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자 전국적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동회천마을회 '혼디 모영' 봉사활동

제주시 동회천마을회(회장 김재호)는 지난 1일 마을 부녀회, 청년회와 함께 '혼디 모영'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마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편함을 새로 보급하고, 마을 곳곳의 고철 수거와 공동 구역의 예초작업이 진행했다.

동회천마을회는 앞으로도 자발적 봉사문화 확산과 따뜻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예래동장애인지원협의회 밑반찬 나눔

서귀포시 예래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진석준)는 지난 2일 예래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 3종(계란말이, 두부조림, 잡채) 90통을 기탁했다.

진석준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라동청소년지도협 '아라 꿈자랑 축제'

제주시 아라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봉한)는 지난달 31일 아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아라동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아라 꿈 자랑 축제'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참여해 꿈화분 만들기, 꿈자랑 경연 등을 진행하며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