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올비젼 이성진 대표 제주대에 발전기금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5.20. 22:00:00
[한라일보] (주)올비젼 이성진 대표이사는 20일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를 방문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제주대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제주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이 대표이사는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제주대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올비젼은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개발·공급하는 B2B 전문 기업으로, 내비게이션, 라디오, 디스플레이 모니터 등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장치를 주요 품목으로 다루고 있다.



오욱 교수 한국원예학회 우수논문상

제주대학교 스마트팜학부 원예과학전공 오욱 교수(53·사진)가 제48회 한국원예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23일 경북 경주화백컨센션센터에서 열리는 한국원예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일 대학 측에 따르면 오 교수는 2023년 8월 HEB에 게재한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다.

해당 논문은 온실 피복재에 적용 가능한 영농형 태양광(agrivoltaics) 기술의 일종인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SC)와 LED 보광으로 인한 광파장 및 광량 변화가 식물 생장과 개화, 형태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광민감성 작물인 페튜니아를 통해 규명한 연구로, 식물생리학적 의의뿐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분야와의 융합 연구로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디지털센터장 김태우 씨 임용

제주특별자치도는 개방형 직위인 농업기술원 농업디지털센터장에 김태우(사진) 식품산업팀장을 임용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태우 신임 센터장은 1997년 농업 전담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 전국 최초 생산지-소비자 직거래 시스템 도입을 통한 유통 마진 30% 절감, FTA 기금 원지정비사업 도입 근거인 감귤재배 필지 전수조사와 제주 감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등의 성과를 냈다.







도장애인종합복지관 모임 연합 체육대회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17일 제주시 삼양다목적체육관에서 복지관 소속 8개 자조모임 및 동아리 회원 120여 명이 함께하는 연합 체육대회를 열었다.

체육대회는 복지관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조모임과 동아리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