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유니세프서귀포시후원회 성금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3.23. 00:00:00
서귀포시와 유니세프서귀포시후원회(회장 강신보)는 지난 21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지역 아동·가족을 위한 후원금 12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탁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기탁한 기금은 유니세프서귀포시후원회가 주관한 제1회 제주자선 골프대회를 통해 모은 것으로 지진 피해지역 아동과 가족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2021년 12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력도시 협약을 맺고 국내·외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신보 후원회장은 "최악의 지진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후원회는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서귀포시지부 총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이분여)는 지난 21일 서귀포칼호텔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 2022년 예산·결산보고 및 2023년 사업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김대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 이정엽·강상수 의원과 김병효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 김경호 해운대구지부장을 비롯한 대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서귀포시지부는 결의문 채택을 통해 2023년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다짐했으며, 서귀포시를 통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산림조합 사랑의 밥차 봉사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오형욱)은 지난 21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야외공연장에서 제20대 조합장 취임식을 대신해 조합 임원 및 산하단체 회원들과 함께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배식봉사 활동과 함께 식료품 키트 280인분을 제공했다.

오형욱 조합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나눔문화가 확산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녕고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강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는 지난 20일 남녕고등학교(교장 박권룡)에서 학교폭력 및 성폭력예방 강연을 열었다.

이날 서영삼, 부영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및 학교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양성훈 운영실장을 초청해 남녕고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성폭력에 관한 대처방법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일도2동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일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광언)는 지난 21일 동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원로 초청 간담회 개최 및 일도2동 소식지 발간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 의결했으며 일도2동발사랑봉사단과 협력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육 및 발 건강관리 봉사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