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 정기총회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2.02. 00:00:00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는 지난달 31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의 협의체인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회장에 이도2동 강철호, 수석부회장에 한림읍 임명호, 감사에 추자면 오영수·일도2동 고광언, 사무국장에 삼도2동 이재성씨가 확정됐다. 이날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는 향후 2년 동안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과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농협자산관리회사 전무이사에 변대근씨

제주 출신인 전 농협중앙회 변대근(사진) 상무가 2월 1일자로 농협자산관리회사 전무이사에 취임했다.

변 전무이사는 제주시 애월읍 출신으로 1990년 농협중앙회에 입사 후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농협제주본부장을 거쳐 지난해 말까지 농협중앙회 상무를 지냈다.

농협자산관리회사는 2002년 설립된 농협중앙회 계열사로 농·축협, 중앙회, 계열사의 부실예방·경영개선, 부실자산(부실채권, 비업무용자산)의 정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스타호텔 특별성금 2000만원 전달

(주)도림아스타호텔(회장 고생효)은 최근 아스타호텔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 긴급지원 등 인도주의 활동에 성금을 사용한다.



제10대 제주문화원 김양택 원장 취임

제10대 제주문화원장으로 김양택 전 탐라교육원장이 취임했다. 제주문화원은 지난달 31일 제주팔레스호텔 2층 연회장에서 2023년 정기총회와 함께 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김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역대 원장님들이 이뤄낸 문화사업을 잊지 않고, 제주문화원의 전통과 정체성을 지속시키면서 더 새로워지는 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의 임기는 이달 1일부터 4년간이다.



김충남 대표 1억 약정 고액 기부자 가입

김충남 신제주농장 대표가 지난달 31일 제주양돈농협 회의실에서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제주 136번째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