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참사랑실천학부모회 참스승상 시상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2. 12.02. 00:00:00
참사랑실천학부모회(회장 양순애)는 지난달 29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2022학년도 고3학생을 위한 페스티벌 및 참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주고 관악부, 제주고, 중앙고 SKY댄스, 클럽자자, 소프라노 오능희, 쿠주 소셜 클럽 아티스트 김지훈 공연이 펼쳐진 한편 학생지도에 헌신한 교사를 시상하는 참스승상에는 김향희(영평초), 김훈철(오현고), 조정화(노형중), 홍민영(중앙고) 교사가 각각 수상했다.



문승환·김경남씨 청년농업인상 수상

사진 왼쪽부터 문승환 전무, 김경남 대표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2022 함께하는 올해의 청년농업인象' 수상자로 문승환 농업회사법인 더오라(유) 전무와 김경남 덕림농장 대표가 선정돼 1일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문승환 대표는 농협제주지역본부의 '제1기 제주농협 청년농업인 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자로, 메밀을 주력으로 보리·콩 등 다양한 작목에 현대식 농법을 접목해 안정적인 농업소득을 올리고, 6차산업을 활용해 여러 도전을 시도하는 청년농업인이다.

김경남 대표는 3200두의 돼지농장을 경영하며 규격돈(1+, 1등급) 생산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선진적인 양돈 사업을 구축해 왔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과 깨끗한 농장 지정 등 축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과 모범적인 청년농업인이다.

청년농업인象은 2017년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우수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신설,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을 발굴 시상해오고 있다.



오라동 교통 혼잡 구간 완화 대책 회의

제주시 오라동(동장 오수원)에서는 최근 관내 불법 주차 차량으로 인한 교통 혼잡 완화, 주민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회, 업체 관계자,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해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신임 제주4·3유족회장에 김창범씨

제주4·3사건희생자유족회(이하 4·3유족회) 신임 회장에 김창범(사진) 현 상임부회장이 선출됐다.

4·3유족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러닝메이트제 방식으로 임원 선거를 실시한 결과 김창범 상임부회장이 신임 회장에, 이상언 감사가 신임 상임 부회장에 각각 당선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의원 280명 중 256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김 부회장과 이 감사는 153표를 얻어 당선됐다.

신임 회장단의 임기는 내년 2월 1일부터 2년간이며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동려학교 가족들 제42회 호롱제 개최

사단법인 동려(이사장 안식)는 지난달 25일 강당에서 동려평생학교, 청소년학교 학생들과 자원교사, 동려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호롱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난타, 장구, 오카리나 공연과 시화전 및 캘리그라피 등의 작품도 선보였다.



제주대병원 임종국 교수 우수 구연상

제주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임종국(사진) 교수(부교수)가 지난달 26일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신경외과학회 기초과학연구회 제1회 학술대회 및 창립총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에서 환자의 일반적인 채혈로 지연성 뇌혈관 허혈을 예측할 수 있어 중증 뇌지주막하출혈 환자의 치료결과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