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해양경찰서 방제 유공자에 감사장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2. 11.15. 00:00:00
제주해양경찰서는 14일 제주시 한림읍 한립수협 회의실에서 해양오염 방제에 기여한 한림수협 최종철 사업과장과 해양환경공단 온바르호 박준혁 기관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종철 과장은 28년 동안 한림협에 재직하며 평소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해 해양오염 방지에 힘써왔으며 해안방제 합동훈련 유공과 함께 지난 7월 한림항 화재선박 발생 시 신속하게 한림수협 보유 방제 자재를 동원해 사고 초기에 오일펜스 설치를 지원하는 등 해양오염 방지에 일조했다.

온바르호 박준혁 기관장은 2018년 입사해 해상 폐기물 수거 등에 힘써왔으며, 한림항 선박 화재 시 해상에 유출된 기름 방제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상폐기물 3.43t과 액상폐기물 1.60t을 수거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경총-제주세무서 임원진 소통 간담회


제주경영자총협회(회장 한봉심)와 제주세무서(서장 박상준)는 14일 제주시 아스타호텔 아이리스홀에서 '경영애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주세무서·제주경총 임원진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 기관이 도내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영인들은 ▷대기업에 적용하는 세제기준을 소기업에게도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형평성의 문제 ▷세무조사로 인한 경영인들의 부담 ▷징수유예제도의 확대 및 교육 필요 등을 건의했다.





고산농협 다문화여성대학 교육 수료식


제주고산농협은 지난 10일 유통센터 대회의실에서 '다문화여성대학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총 10회차로 운영된 다문화여성대학은 한국어와 한국문화 이해, 재능개발·농외소득 개발 천연염색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모범상을 수상한 카트리 리타(네팔)는 "다문화여성대학, 지역 엄마들과의 농산물 가공교육 등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구좌농협 하나로마트 공익기금 기부


구좌농협(조합장 윤민)은 지난 10일 구좌농협 회의실에서 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이철수 수석부회장에게 전달했다. 공익기금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구좌농협이 하나로마트 수익금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지역사회 사회복지기관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보건소 현민수 팀장 봉사대상 상금 기탁


제주보건소 현민수 의약관리팀장은 지난 11일 제주보건소에서 '제26회 민원봉사대상' 수상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현민수 팀장이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해 받은 수상금으로 마련됐으며, 도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