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학생 800명 탄소중립 실천 서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10.17. 00:00:00
서귀포시는 지난 11~14일 지역 내 중·고등학교 3곳에서 학생들과 함께 청소년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생활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남주중학교, 서귀포고등학교, 서귀포여자고등학교 학생 800여 명은 각 학교 교정에서 디지털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서약했다.

시는 오는 21~22일 양일간 서귀포시 주민자치박람회장에서 탄소중립 재사용랩 만들기 프로그램과 리필스테이션(다시 채움) 체험장을 마련한다.



중문농협 사랑의 집수리 봉사

중문농협 희망드림봉사단(단장 조덕천)은 지난 11일 서귀포시 중문동 소재 고령농업인 어르신 집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어르신 집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 교체, 집 외벽 페인트 도색 등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환경을 정비했다. 봉사단은 매년 사랑의 집 고치기, 농촌일손돕기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서귀포시지원여성민방위대 소화기 보급

서귀포시지원여성민방위대(대장 김옥화)는 화재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소화기 보급에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일을 시작으로 440여 가구에 이달 말까지 소화기를 보급할 계획이다.



강용철씨 가족 이웃돕기 성금 기탁

강용철씨 가족은 지난 13일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강용철씨는 "어려운 시기지만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