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일본 자매도시와 음식문화 교류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10.17. 00:00:00
서귀포시는 일본 자매도시인 가라쓰시의 가라쓰미나미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지난 14일 온라인을 통해 한일 음식문화 교류를 추진했다.

양 지역의 학생들은 지난 9월 동영상 등의 자료를 통해 상호 소개를 비롯해 각국의 대표 음식과 향토 음식, 지역 소개를 마쳤다. 이어 이번 교류에서는 온라인으로 궁중떡볶이와 손말이초밥(테마키즈시)을 함께 만들며 양국의 식(食)문화 체험과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한일 양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교류를 통해 언어와 국가라는 벽을 넘어 서로를 알아가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31회 서울제주도민의 날 개최

서울제주도민회(회장 허능필)는 16일 서울 송파구 한국체육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제주도민 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1회 서울제주도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서울제주도민회 정종화, 송삼홍, 백명윤, 변정일, 신현기, 강한일 역대 회장과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김정호 국회의원(우도출신, 더불어민주당·경남 김해시을),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 강병삼 제주시장, 이종우 서귀포시장,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해 서울제주도민의 날을 함께 축하했다.



소낭봉사회 힐링센터 희망나들이

대한적십자사 소낭봉사회(회장 강창용)는 지난 15일 봉사회와 함께하는 성인발달장애인 힐링센터 희망나들이 행사에 봉사원, 성인발달장애인, 가족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레길 10코스를 걸으며 서로 소통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됐다.



부산국제관광전서 제주관광홍보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3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관광홍보관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제주여행 공공 플랫폼 탐나오 '더·세·페(더 즐거운 세일페스타)' 등을 홍보했다.



초등생 한 학기 한 권 읽기 책열매 연수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3일 제주문학관 대강당에서 도내 초등교원 대상 '초등학교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 연수'를 운영했다. 책열매 웹사이트는 개별화·맞춤형 국어 수업의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양·부 삼성사재단 추기대제 봉행

재단법인 고·양·부 삼성사재단(이사장 부봉하)은 지난 10일 삼성혈 삼성전에서 탐라를 창시한 삼을나의 위업을 기리고 조상의 덕을 추모하는 추기대제를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했다.



무공수훈자회 부설유족회 합동 추모행사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지부장(지부장 고봉하)은 지난 13일 국립제주호국원에서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호국영령들의 헌신과 위훈을 기리고 유족들의 자긍심을 제고시키기 위한 합동추모행사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 도협의회 홍보대사 위촉

바르게살기운동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12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줄(이고)·줍(고)·즐(기자) 캠페인’ 홍보 및 전개를 목적으로 배우 겸 모델인 김도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가졌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