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대병원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개소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2. 10.12. 00:00:00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은 지난 6일 응급의료센터 및 국제회의실에서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는 자해나 타해의 위험이 높은 정신질환자의 응급 상황 발생에 대비, 전담 인력을 투입해 상시 대응 및 진료 시스템을 갖추는 사업이다.

의료센터에는 응급의학과와 정신건강의학과의 협진체계를 구축하고, 정신응급환자를 위한 2개의 관찰병상을 운영한다. 송병철 제주대학교병원장은 "권역정신응급센터의 개소로 자해와 타해의 위험성이 높은 응급정신질환자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 여건 조성이 마련됐다"며 "권역응급정신센터가 지역민들의 정신 건강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전했다.



삼도2동 연합청년회 탑동 수중 정화활동

제주시 삼도2동 연합청년회(회장 김종선)는 지난 9일 청년회원과 전문 다이버 20여명이 참여해 탑동 해안가 주변과 바닷속 쓰레기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건입동부녀회 산지천축제 수익금 기탁

제주시 건입동새마을부녀회(회장 문명선)에서는 지난 6일 건입동(동장 김시중)에 산지천축제 수익금을 활용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월자포장·월자제지 '나눔선도기업' 가입

(주)월자포장(대표 이창헌)과 (주)월자제지(대표 이창용)는 지난 7일 월자포장 사무실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나눔을 선도하는 '나눔선도기업'가입식을 진행했다.



효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

서귀포시 효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윤영, 강승훈)는 공동모금회,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7일 '사랑의 두드림 밑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