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주시
제주시 기획예산과장 윤은경, 이도2동장 한재영
5일자 정기인사 예고 5급 승진의결 6명 등 인사 예고자 340명
진선희 기자 sunny@ihalla.com
입력 : 2022. 08.03. 17:02:26

제주시청 전경. 사진=제주시

[한라일보] 제주시는 3일 기획예산과장에 윤은경 세무과장을 발령하는 등 8월 5일자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예고했다. <일반직 인사 명단은 기사 상단 첨부파일 참조>

이번 인사에서는 5급 승진의결 6명, 6급 이하 93명 등 모두 99명이 승진했다. 인사교류 25명, 부서이동 등 216명을 포함 인사 예고자는 모두 340명에 이른다.

제주시는 "향후 조직개편에 대비해 단기 보직 이동을 최소화하는 안정적인 조직 구성에 중점을 뒀다"며 "또한 소수 직렬과 코로나19 최일선의 보건·간호직렬에 승진 기회를 골고루 제공해 어려운 환경에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 부서에 전면 배치하는 등 균형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5급 이상 인사에서는 기획예산과장에 윤은경 세무과장, 노인장애인과장에 한명미 노형동장을 임용했다. 제주시는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 보직 또는 본청 부서에 배치해 성별에 관계없이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고 그 배경을 전했다.

6급 이하 인사의 경우 소수직렬과 현안 업무 추진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세무, 전산, 녹지, 공업, 시설직렬에 대한 승진 인원을 균형있게 안배해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을 아우르는 균형인사에 중점을 뒀다고 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 일선현장에서 헌신해 온 보건, 간호, 방재안전직렬에 승진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격무·기피부서, 도서지역 근무자를 주요 부서에 발탁 배치해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육아, 노부모 봉양, 원거리 출퇴근 등 인사 고충을 최대한 반영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5급 인사 명단은 다음과 같다. ▶직위승진 ▷세무과장(직무대리) 김병운 ▷차량관리과장(직무대리) 오정훈 ▷공원녹지과장(직무대리) 김석진 ▷환경시설관리소장(직무대리) 양경수 ▷절물생태관리소장(직무대리) 고미숙 ▷이도2동장(직무대리) 한재영 ▶전보 ▷기획예산과장 윤은경 ▷노인장애인과장 한명미 ▷상하수도과장 김영일 ▷서부보건소장 유창수 ▷동부보건소장 김계홍 ▷이도1동장 양경원 ▷건입동장 김시중 ▷노형동장 김신엽 ▷이호동장 박창현.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