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 SNS서포터즈·영상크리에이터 발대식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1.26. 00:00:00
서귀포시가 25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2022년 제10기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 및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SNS서포터즈는 20~70대의 다양한 연령대 22명으로 구성되며 서귀포시의 매력을 보여줌으로써 세대 공감형 SNS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크리에이터는 수중다이버, 맘튜버, 드론유튜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8팀이 다채로운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시정 현안과 문화, 여행, 명소, 생활정보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서귀포시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처음 선발된 외국인 서포터즈와 외국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서포터즈 등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서귀포시의 매력을 국외에 홍보하게 된다.



'탄소중립 제주' 제주 공기업이 나선다
개발공사·관광공사·에너지공사 협약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제주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CFI)' 및 '쓰레기 걱정 없는 제주(WFI)' 비전 실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3대 공기업이 뜻을 모았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2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친환경 경영 실현으로 탄소중립 및 2030 CFI & WFI 달성을 위한 제주도 3대 공기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탄소중립 시대로의 전환이 인류의 생존과 미래를 위한 글로벌 과제임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제주'를 위해 제주 공기업들이 선도적 역할을 이행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됐다.





농협제주시지부 클린제주 발대식


농협제주시지부(지부장 고우일)는 25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제주만들기 클린데이 발대식'을 갖고 청정관광제주 만들기에 일조하기 위해 사무소 주변 및 인근 거리 정화활동을 벌였다.



해병대 9여단 '화재예방 챌린지' 동참


해병대 제9여단 장병들은 지난 24일 서부소방서가 진행하고 있는 '화재예방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병대 제9여단은 다음 화재예방 119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주)금호건설(대표 서재환)을 지목했다.



제주대 생명공학육종캠프 수료식


제주대학교 바이오소재전공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최근 제주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생명공학육종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부지구 정기총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청소년분과위원회 서부지구(회장 김흥성)는 지난 24일 신제주에 위치한 K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실시하고 강영준 위원을 신임회장으로 임명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