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20대 대선 후보 지역정책 검증
대한민국지방신문협 5차 사장단회의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1.21. 00:00:00
지역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대선 후보들의 지역 정책을 검증해야 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오는 3월 9일 치러질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 1차 공동여론조사에 이어 다음달 말 2차 여론조사를 실시해 28개 회원사들이 공동 보도하기로 했다.

또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 지역 소멸과 지역대학 위기, 지역언론 발전 등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유력 대선 후보 공동 인터뷰를 실시해 이를 동시에 보도하는 등 후보들의 지역정책을 다각적으로 검증해 지역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대신협은 20일 대전 유성구 소재 유성호텔에서 제5차 대신협 사장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대신협은 이날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지난해 말 발표한 정부 광고 집행기준과 관련, 표본 선정기준이나 가중치 부여 등이 신뢰성과 타당성을 상실했다며 이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도록 촉구했다.



박상욱 제주해경서장 항·포구 안전 점검


박상욱 제주해양경찰서장은 20일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많은 도민과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제주 서부 연안해역의 항·포구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한림파출소 업무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전달했다.

박 서장은 이날 제주시 애월읍과 한림읍 일대 항·포구와 다중이용 선박의 안전관리 실태를 현장 점검하고 다가오는 설 연휴 제주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근무자들에게 당부했다.



적십자사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 운영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9일 제일지역 아동센터(센터장 김순희) 초등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은 도민들을 대상으로 재난대비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응급 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제주대 4차산업혁명 '지식재산기초교실'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지난 10일, 11일, 17일 3회에 걸쳐 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 과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1 지식재산기초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최신 지식재산 기초이론 교육 등 지식재산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지식재산 융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일도1동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시 일도1동통장협의회(회장 이기석)는 지난 19일 제주시 일도1동에 이웃사랑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일도1동 통장들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십시일반 모아 기탁한 것이다.



송당초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최우수상


송당초등학교(교장 문정옥)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2021학년도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공모에서 학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