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경찰청 현병찬 선생 '미소체' 사용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1.17. 00:00:00
제주경찰청은 지난 14일 한글 서예가 '한곬 현병찬'선생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의 정서를 품은 미소체를 업무에 사용할 예정이다.

제주경찰청은 미소체를 활용해 각종 업무 문서 및 대내·외 홍보 문안 작성, 명판 제작 등에 활용,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독자적인 경찰 홍보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소체는 현병찬 선생이 직접 붓으로 써 내려간 한글과 숫자, 기호 등 4000여 자를 디지털화해 각종 문서작성 등에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한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표선농협 대상포진 접종비 지원 협약


표선농협(조합장 고철민)은 지난 13일 조합장실에서 조합원 대상포진 접종비 지원을 위해 표선연세의원(원장 김정열), 표선의원(원장 임원준)과 협약을 체결했다.

표선농협의 대상포진 접종비 지원은 올해가 처음으로 60세 이상 조합원 600명에게 1명당 5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반 패션산업 인재양성 업무협약


제주대학교 패션의류학과(학과장 홍희숙)는 최근 한국 메타버스연구원 제주지회(회장 진성민), (주)유스하이텍(대표 진태근), (주)영우씨엔아이(대표 최영석)와 디지털 기반 패션산업 인재양성과 산학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반 패션교육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제주교도소 윤평식 교감 아동장학금 후원


제주교도소 윤평식 교감은 지난 1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아동 장학금 1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장학금은 윤평식 교감이 도내 소외아동 후원 30주년을 기념하며 마련한 것이다.



고승보 바살기 외도동 위원장 성금 전달


고승보 바르게살기운동 외도동 위원장은 최근 외도동주민센터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온정의 손길을 건네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