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도-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성금 전달식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12.08.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와 (사)대한결핵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양일권)는 7일 '2021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 및 성금 전달식'을 열었다.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날 집무실에서 양일권 지부장으로부터 크리스마스 씰과 그린 씰(키링)을 증정 받고, 결핵 퇴치 성금을 전달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대국민 소재 공모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대한결핵협회는 결핵퇴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1953년부터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을 해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 운동은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되며, 전국 목표 모금액은 30억원, 제주도는 390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 검진 지원 ▷결핵환자 수용시설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대국민 홍보사업 등 결핵퇴치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의는 대한결핵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064-742-1367~8)로 하면 된다.



6·25 참전 故강태권 상사 유족에 훈장

서귀포시는 7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고(故) 강태권 상사 유족을 초청해 무공훈장을 전달했다.

김태엽 시장은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과 훈장증, 기념패를 전수하고 국가를 위한 숭고한 희생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이번 무공훈장 전수는 국방부와 육군본부의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제22회 제주시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

22회 제주시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4~5일 이틀간 제주시복합체육관에서 35개 클럽 212팀(남복 102팀, 여복 44팀, 혼복 66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협회는 이번 대회를 위해 사전 접수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도록 해 미접종자에 대해서는 참가자격을 부여하지 않았으며, 대회 당일에는 발열체크 및 손소독 후 허가된 선수만 경기장에 입장시켰다.



늘해랑로타리클럽 김장김치 전달

국제로타리3662지구 늘해랑로타리클럽(회장 이경렬)은 지난 4일 제주시 애월읍 협재리 복지회관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봉사 행사를 진행하고 김장김치 175㎏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본부장 김희석)에 지정기탁했다. 사랑의 김치는 제주 지역의 아동 장애인 시설과 아동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요석산업 고승암 회장 아너 장학금 기탁

(주)요석산업 고승암 회장(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22호 회원)과 양정인 대표(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23호 회원)는 최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1회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정이 함께하는 어울림 큰잔치'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함께하는 아너 장학금 400만원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