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도민·유관기관과 함께 저출산시대 위기 극복"
출산·양육 친화 표어·포스터 공모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1. 06.03. 09:56:29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일부터 21일까지 저출산 극복 사회 연대회의 및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와 공동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출산·양육 친화 표어·포스터'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초저출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도민, 유관기관 등과 힘을 합쳐 저출산 극복 홍보 강화 및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는 2018년 제주지역 합계출산율이 초저출산 상태인 1.3명 미만으로 진입한 후 2020년에는 1.02명까지 감소하는 등 인구절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도내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도 차원에서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지만, 행정 위주의 출산장려책만으로는 출산율 감소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모 주제는 출산·양육 친화 사회 조성을 위한 전 분야이며,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양육 친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네이버카페 맘맘맘 제주(https://cafe.naver.com/mamamammamjeju)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ird5462@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포스터와 표어는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7월 1일 수상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4월 23일 '저출산 극복 사회 연대회의 실무회의'를 열어 ▷도민과 함께 출산장려 사업 발굴 ▷저출산 극복 홍보 강화 ▷유관기관과의 협업 등을 통한 효율적인 출산장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