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기자의 눈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대학 개강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 주민의 역량강화
김현철 시민 기자 hl@ihalla.com
입력 : 2020. 11.18. 18:19:18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강태훈)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했다.

 지난 17일에 개강해 12월 15일까지 기간 중 매주 화요일 남성로 158-11 3층에서 열리는 도시재생대학은 ▷우리지역 문화자산 김택화 화백 이야기 ▷도시재생! 웃으멍 행복하게 소통합시다 ▷새활용(Upcycling)으로 재생하기 Ⅰ, Ⅱ ▷주민과 거버넌스 활동 등 총 5강으로써 구성됐으며 이론 및 실습이 병행되어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도시재생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없었으나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시 남성마을이 하나돼 끈끈하게 움직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남성마을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향후 진행될 다양한 사업에도 많은 주민 참여가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